활동소식

TBT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협약

활동소식 2020. 08. 06. 06:41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코로나19 등 사회경제적 위기 시 ICT 기반 사회서비스 기업이 전환적 사회변화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30일, 재단은 ㈜TBT와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협약 체결을 통해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TBT는 재단 출자금액 이상을 사회적경제기업(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임팩트 KPI 설정 및 측정 보고 체계를 구축하는 등 임팩트투자사로서의 확장성을 도모합니다.  

지난 6월에는 『사회혁신기술의 활용성 제고』 테마의 일환으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사회혁신기술 액셀러레이팅 펀드 출범하여 바이오헬스, 환경 등 기술기반 초기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번 TBT ICT 전문 사회혁신기술 펀드 출자를 통해 이러한 재단의 노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요내용] 

결성액 : 총 230억원 (’20.7.30)

SVS 출자액 : 총 5억원

업무집행조합원 : ㈜TBT

투자대상: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회사, 라이프스타일혁신회사,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제조 인프라 혁신회사, 사회적경제기업(소셜벤처)


** TBT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모태펀드 1차 출자사업’의 창업초기 부문 위탁운용사로 선정되어 300억 규모의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조성하게 되었으며, 펀드 자금을 70%만 확보해도 펀드 등록과 투자를 개시할 수 있는 패스트 클로징(Fast-Closing) 제도를 적용 받아 예정보다 빠르게 230억원을 1차를 결성, 향후 6개월 간 최대 390억원까지 초과 출자 받을 계획이다. 주요출자자는 모태펀드이며 민간출자자는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과 신한금융그룹, SK브로드밴드 등이다.



티비티 파트너스 소개


TBT 멤버들은 지난 20여 년 동안 세계 최초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NO.1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 전세계 2억 명이 사용하는 셀피 카메라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기획하고, 글로벌로 성장시킨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향후 20년을 이끌어 갈 새로운 주인공들과 전세계를 무대로 맹활약할 꿈이 큰 서비스를 만나고 싶습니다. 냉철한 분석과 인사이트로 옳은 방향을 조언하고, 아이디어가 필요할 땐 격 없는 디스커션 파트너가 되는 회사 ! 겁없이 도전하는 미래의 주연들을 위해 TBT는 든든한 조연이 되고자 합니다. (http://www.tbt.partners)

티비티는 향후 IT분야 유망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발굴 뿐만 아니라 벤처캐피탈로서 재무적 투자뿐 아니라 별도의 창업보육센터를 꾸리고 스타트업들의 액셀러레이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

사업문의(투자팀)

박정환 070-4355-2759 pjh@svsfund.org 

이상은 070-4355-2752 selee@svsfund.org


관련기사: 서울경제 (2020.07.31) TBT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트코로나 펀드'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