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T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조합 출자

2020. 08. 05 09:27

TBT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조합 출자

 

지난 7월 30일, ㈜TBT와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이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소셜임팩트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TBT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협약을 통해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TBT에서는 본 재단 출자금액 이상을 사회적경제기업(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임팩트 KPI 설정 및 측정 보고 체계를 구축하여 임팩트투자사로서의 확장성을 도모합니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시 ICT 기반 사회서비스 기업이 전환적 사회변화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사회혁신기술의 활용성 제고』 테마의 일환으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사회혁신기술 액셀러레이팅 펀드 출범하여 바이오헬스, 환경 등 기술기반 초기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번 TBT ICT 전문 사회혁신기술 펀드 출자를 통해 이러한 재단의 노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TBT오픈이노베이션투자조합 개요

 

결성액 : 총 230억원 (’20.7.30)

SVS 출자액 : 총 5억원

업무집행조합원 : ㈜TBT

투자대상: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회사, 라이프스타일혁신회사,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제조 인프라 혁신회사, 사회적경제기업(소셜벤처)

㈜TBT(공동대표 이람, 임정욱)는 IT분야 유망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는 벤처캐피탈입니다. TBT 이람 대표는 지난 20년간 국내 IT업계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과 같은 굵직한 서비스를 기획해 성공시킨 인터넷 분야 전문가입니다.

’20년 3월 영입된 TBT 임정욱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전문가로, 스타트업 민관협력 네트워크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센터장을 역임했습니다. IT기업 출신 사업개발 및 재무 전문가, 스타트업 출신 심사역 등 풍부한 디지털 산업 현장경험에 기반하여 투자대상 발굴과 육성을 위한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사업문의(투자팀)

박정환 070-4355-2759 pjh@svsfund.org 

이상은 070-4355-2752 selee@svsfund.org


관련기사: 서울경제 (2020.07.31) TBT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트코로나 펀드' 결성

기금사업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