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소식
2030세이가담_더 넓은 연대로 가는 길, 사회적금융
2020.07.10

사회적경제 미디어 이로운넷이 창사 12주년 컨퍼런스인 ‘2030세이가담’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사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내재된 ‘협동’과 ‘연대’의 정신으로 위기 넘어 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0년 행사 주제는 ‘가보지 않은 길, 다시 협동’으로 잡았습니다. 코로나19로 확인된 사회적경제의 연대의 힘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를 규모의 경제로 확대해 디지털 경제가 주도하는 미래 사회에서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와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 더불어 4차산업혁명의 도전에서도 협동이 열쇠임을 공론화하는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대면접촉 행사의 위험부담을 줄이고자 온라인 컨퍼런스로 7월 9일,10일 이틀간 진행합니다. 첫날은 유튜브에서 [뉴스룸] 형식으로 진행하며, 둘째 날인 10일은 사전 녹화 중계방송으로 준비했습니다. 미래를 헤쳐갈 ‘사회적경제의 힘’을 체감할 수 있는 컨퍼런스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7월 10일에는 더 넓은 연대로 가는 길, 사회적금융’을 주제로 이상진 한국사회혁신금융 대표가 사회를 보고, 장지연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경영기획실장, 안승용 신협중앙회 사회적금융실 사회적경제기획반장, 강성일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사회적경제기획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서로 다른 조건의 사회적경제 금융지원 기관 관계자가 출연해, 협동조합법 개정으로 이종 협동조합간 연대가 가능해진 상황에서 사회적금융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