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뉴스레터
💌 12월 뉴스레터, 부여군 치매예방 사회성과보상사업 출자 외
2020.12.16

N E W S L E T T E R
2020년 12월 뉴스레터 ㅣ Vol.16
부여군 치매예방 사회성과보상사업 (SIB) 출자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에서 부여군 경도인지장애인 치매예방을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에 출자합니다 국내 최초로 기초자치단체에서 추진되는 이번 사회성과보상사업은 경도인지장애 (동일한 연령대의 교육수준에 비해 인지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나 일상생활 수행능력은 보존되어 있는 치매 전 단계)가 있는 부여군 만60~80세의 장애인 300명을 대상으로, 경도인지장애인의 치매 이환율을 9.7% 이하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총 사업비 6.5(민간투지유치분 5억원 포함,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전체 민간투자유치분의 20%1억원을 투자)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민간 투자금액의 총 20%1억 원을 투자합니다.
경남청년임팩트투자펀드 출자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에서 경남청년임팩트투자펀드 (하모펀드)에 참여합니다전국 최초로 주 출자기관과 투자처가 모두 동일 지역으로 구성되는 하모펀드는 향후 3년간 지역에서 임팩트를 만들어내는 경남의 청년 지역 가치 창작자 (로컬크리에이터)와 창업기업 (소셜벤처) 등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지난 11월 12일, 아시아재단과 KDI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AADC 2020 (Asian Approaches to Development Cooperation) 국제 웨비나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정부 섹터의 역할 확대’ 세션에서 SVS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사회적금융의 역할(송경용)’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11월 27일, 다양한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는 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의 정책지원, 거버넌스 구축과정, 사회적금융의 역할 등에 대한 사례발표를 중심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에너지 전환’ SVS 사회적금융 웨비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2월 8일, KT와 함께 사회문제에 도전할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 지원하는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 최종 선정 6개팀이 발표되었습니다. 선정된 팀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회적경제 소식
전문성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지자체 기금관리 가능해 진다
협동조합 지난 10년 평가와 향후 10년 기획
“정체성 중심으로 협동조합운동 강화 노력”
행사, 지원사업 
본 메일은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과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메일을 받지 않길 원하신다면 하단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신거부를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