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인간적인 금융 모델을 만들어갑니다.
가속화되고 있는 불평등과 양극화, 고령화 사회, 에너지와 환경문제, 경제성장 동력의 상실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한국사회는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중대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재무적 이익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고, 사회혁신을 촉진해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경제는 그간의 개발과 성장 일변도 과정에서 손상되었던 사회적 가치와 환경, 그리고 시민들의 권리를 회복하는 하나의 새로운 경제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지난 2019년 출범한 이래 ‘지속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사회적 금융 사각지대 해소와 역량강화, 다양한 민간 재원의 개발과 활용 등 사회적 금융 시장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출산과 돌봄, 안전, 지역소멸, 기후위기 등 산적해 있는 경제·사회·환경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 차별화된 가치와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사회적경제가 뿌리내리는데 소중한 마중물이 되겠다”는 처음의 약속을 다시한번 새기며, 사회적 경제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재단법인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 송경용